⚝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필리핀 생활: 마닐라 타귁시티의 트라이시클 요금
⚐ 최종 업데이트:
2023년 11월 3일
필리핀 대사관 근처에 있는 바랑가이를 산책하다가 트라이시클 요금표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트라이시클 기사에게 꽤 후하게 팁을 주는 편이라서 요금이 얼마나 나왔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정된 요금이 얼마인지 알아야만 팁도 적당히 줄 수 있게 된다.
결론만 말하면, 요즘 마닐라 타귁시티의 트라이시클 요금은 최소 12페소이다. 그리고 택시와 비슷하게 거리요금이 추가된다. 기본 요금 거리를 벗어나면 1km마다 1페소씩 요금이 올라간다고 보면 된다.
필리핀 트라이시클 요금
트라이시클 요금은 지역 및 승차 인원에 따라 달라진다.
· 대상 지역: 필리핀 마닐라 타귁시티(City of Taguig)
· 요금: 기본 요금(12페소) + 거리 요금(1km마다 1페소 추가)
· 비고:
타귁시청에서는 트라이시클 요금을 웹사이트에 공지하여 안내하고 있다. 웹사이트를 보면 총 34개의 TODA가 엠보 바랑가이에 있다는 안내문을 볼 수 있는데, 지난 2022년 4월에 엠보 바랑가이(EMBO Barangays) 지역이 마카티시티에서 타귁시티로 행정구역이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당시 행정구역 변경으로 엠보 바랑가이 지역 내에서 운행되던 트라이시클이 타귁시티로부터 새로 운영허가증을 받아야만 했다. 참고로 TODA는 트라이시클 협회(Tricycle Operators and Drivers Association)을 의미한다.
𖠿 관련 글 보기: 필리핀 행정구역 개편: 마카티가 아닌 타귁시티에 있게 된 마카티 대학
City Government of Taguig: TODA Fare Matrices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에 적힌 글은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으며,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필리핀 현지 사정에 의해 수시로 내용이 변동될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