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여행박람회 소개: PTAA 트래블 투어 엑스포(PTAA Travel Tour Expo)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2년 6월 16일
요즘 필리핀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축제와 행사가 다시 열리고 있다. 그중 하나는 바로 여행박람회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던 PTAA 트래블 투어 엑스포(PTAA Travel Tour Expo)가 다음 주 SMX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이다.
PTAA 트래블 투어 엑스포는 필리핀 여행업협회(PTAA)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필리핀에서 열리는 여행박람회 중 가장 규모가 큰 여행박람회 중 하나이다. 올해에는 코로나19 때문에 6월에 개최되지만, 보통 매년 2월에 SMX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PTAA의 이 여행박람회는 역사가 깊기로도 유명하지만, 무엇보다 관람객이 많기로 유명하다.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전의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넓은 SMX 컨벤션 센터가 관람객으로 가득 찰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필리핀 여행업협회(PTAA)의 발표에 따르면 2018년 기준 무려 384개의 회사에서 박람회에 참가했고, 12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이 투어엑스포를 관람했다고 한다.
필리핀 사람이 PTAA 트래블 투어 엑스포 여행박람회에 몰린 까닭은 간단하다. 필리핀 여행업협회(PTAA)에서 주관하는 여행박람회답게 필리핀 내 여행산업 종사자 대부분이 참여하여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특가항공권과 최저가 여행상품, 호텔 숙박권이 많았기 때문이다. 항공사와 여행사는 물론 각 나라의 관광청에서도 참가한다. 필리핀으로 항공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는 거의 모두 참여하여 항공권 특가를 뿌릴 뿐 아니라 호텔과 리조트, 테마파크 등에서도 부스를 마련하고 할인가에 상품을 판매하니, 꼼꼼하게 살피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예약하는 기회가 되었다. 당장 여행 상품을 예약을 하지 않더라도 각 나라의 관광청에서 제공하는 공연을 보고 기념품을 받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되었으니, 기꺼이 100페소의 입장료를 내고 이 행사에 참석하는 사람도 많았다.
하지만 2020년 1월 30일, 필리핀 신문 1면을 장식한 것은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이었다. 당시 필리핀 여행업협회(PTAA)에서는 바로 일주일 뒤인 2월 7일에 PTAA 트래블 투어엑스포 행사를 앞두고 있었다. 여행박람회가 취소된다는 이야기도 잠깐 나왔지만 행사는 그대로 강행되었다. 하지만 방문객은 눈에 띄게 줄어들 수밖에 없었고, 행사장 분위기마저 다소 어수선했다. 그리고 2021년, 필리핀 여행업협회(PTAA)에서는 여행박람회가 취소되었다는 소식을 알렸다.
하지만 올해 필리핀 여행업협회(PTAA)에서는 다시 PTAA 트래블 투어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하여 참여 업체 수가 눈에 띄게 줄기는 했지만, 필리핀 여행업계에서는 이번 행사의 개최를 상당히 반기는 분위기이다. 참고로 이번 여행박람회에는 한국관광공사 마닐라 지사(KTO Manila Office)와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에서도 참여할 예정이다. 필리핀 사람들에게 한국 여행이 얼마나 인기인지 알고 싶다면 이번 주 PTAA 트래블 투어엑스포를 방문하면 된다.
필리핀 여행박람회: PTAA 트래블 투어엑스포
PTAA Travel Tour Expo 2022
올해는 PTAA 트래블 투어엑스포는 이번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SMX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당장 호텔이나 투어 상품 예약이 필요 없더라도 소소하게 구경거리가 많은 편이라서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나쁘지 않다.
■ 날짜: 2022년 6월 24일 금요일 ~ 2022년 6월 26일 일요일
■ 장소: 필리핀 마닐라 파사이, SMX 컨벤션 센터(SMX Convention Center)
-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 바로 옆
■ 주최: 필리핀 여행업협회(Philippine Travel Agencies Association)
■ 입장료: 50페소
아직 코로나19 여파가 완전히 사라진 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재작년과 비교하여 입장료가 50페소 내려갔다. 50페소를 내면 행사장에 입장이 가능하다.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