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관광부: 세부와 보홀 등 중부 비사야 지방 2022년 상반기 관광객수 통계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2년 8월 12일

세부퍼시픽 항공사(Cebu Pacific Air)
세부퍼시픽 항공사

2022년 상반기 동안 중부 비사야(Central Visayas) 지역 내 관광객이 100만 명을 기록했다. 이중 외국인 관광객 수는 약 7만 명으로 추정된다. 필리핀 중부 비사야(Central Visayas) 세부와 보홀, 시키호르(Siquijor island) 등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는 곳이다.


어제(2022년 8월 11일) SM Seaside City에서 진행된 <Go Explore Cebu: Tourism Summit>자리에서 필리핀 관광부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지난 1월과 6월 사이 센트럴 비사야 지방을 방문한 여행객 수는 총 962,418명에 달한다. 이 중 889,315명(92.4%)은 내국인이다. 외국인은 73,103명(7.6%)으로 집계되었다. 필리핀 관광부에서는 연말까지 외국인 여행객 수가 최대 30만 명까지 증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신임 필리핀 관광부 장관인 크리스티나 가르시아-프라스코(Christina Garcia-Frasco) 장관은 관광부 장관으로 임명되기 전 세부 릴로안(Liloan) 지역의 시장으로 재직했던 인물이다. 관광산업이 부흥하기 위해서는 국가와 지방정부 사이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그녀는 취임과 동시에 각 지방을 다니며 현지 관광업계에서 직면한 문제를 직접 보고 듣겠다고 나선 바 있다. 이른바 리스닝 투어(Listening Tour)를 통해 관광산업을 경제회복의 주요 축으로 삼겠다는 것이다. 한편, 필리핀 관광부에서는 오는 2025년까지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전의 수준으로 방문객 수가 늘어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부공항(Mactan-Cebu International Airport)
세부공항(Mactan-Cebu International Airport)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