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선거관리위원회(Comelec), 전자투표제 도입 준비 중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1년 9월 13일

필리핀인의 여권
필리핀인의 여권

최근 필리핀 선거관리위원회(Comelec)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필리핀도 전자 투표(Internet Voting)의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전자투표제 프로그램이 도입되면 직접 투표장까지 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선거관리위원회(Comelec)에서는 현재 미국 기업인 보아츠(Voatz)와 함께 전자 투표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며, 지난 9월 11일부터 오늘까지 3일에 걸쳐 첫 번째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선거관리위원회(Comelec)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만약 부정투표나 중복투표와 같은 문제없이 테스트가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2025년 중간 선거에서부터 전자투표제를 도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출처 : https://comelec.voatz.com/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이에 대한 무단배포 및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글, 사진, 영상 등 콘텐츠의 내용을 사전 동의 없이 재편집하여 사용하거나, 출처 없이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무단 스크랩하여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Copyright 2025.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