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2년 필리핀 대통령 선거: 대통령 후보자 정보 - 페르디난드 봉봉 마르코스 주니어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2년 5월 9일


독재자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전 대통령의 아들인 봉봉 마르코스(BBM)는 두테르테 대통령의 딸인 사라 두테르테(Sara Duterte)와 러닝메이트로 대선에 출마했다. 필리핀에서는 대통령과 부통령이 별도의 선거를 통해 분리 선출되지만, 현직 대통령의 딸이며 부통령 당선이 유력한 사라 두테르테와 함께 대선에 출마했다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봉봉 마르코스는 10대 시절을 영국에서 유학하며 보냈다는 인물로 아버지인 마르코스가 계엄령을 공포했을 때도 영국에 있었다고 한다. 대통령인 아버지를 둔 덕분에 이십 대 중반이 되기도 전에 일로코스 노르테의 부지사로 정치에 입문했지만 1986년 피플파워 혁명으로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대통령이 하와이로 망명하면서 함께 하와이로 가야만 했다. 당시 마르코스가 부정 축재했던 재산의 규모는 약 100억 달러(12조 원 정도). 하와이로 떠나는 미 공군 수송기에는 현금 수십 억 원과 셀 수 없이 많은 골드바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그리고 당시 필리핀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 1500달러도 되지 못했다. 


1990년 대 초반, 필리핀으로 돌아온 봉봉 마르코스는 다시 정치에 나섰고 일로코스 노르테 주지사로 당선되며 화려한 정치생활을 계속했다. 2016년에는 필리핀 부통령 선거에도 출마했지만 레니 로브레도에게 패했다. 2022년 선거에 대통령 후보로 출마한 봉봉 마르코스는 아버지인 페르디난드 마르코스의 부정부패는 자신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아버지와 다른 부드러운 이미지로 국민에게 다가섰다. 마르코스 전 대통령의 독재 치하 피해자들이 보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일이지만, 봉봉 마르코스는 아버지인 페르디난드 마르코스가 집권했던 1960년대 당시에 있었다는 인권유린은 거짓이며, 오히려 아버지의 재임 시절이 필리핀의 전성기였다고 선전했다. 마르코스 대통령 시절의 인권유린을 직접 겪어보지 않은 젊은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SNS를 이용한 공격적인 선거 캠페인을 진행한 그는 페이스북 팔로우가 622만 명에 이른다.


 

페르디난드 봉봉 마르코스 주니어

Ferdinand ‘Bongbong’ Marcos Jr.

■ 소속 정당명: PFP(Partido Federal ng Pilipinas)

■ 생년월일: 1957년 9월 13일 (64세)

■ 출생지: 마닐라

■ 주요 경력

- 2010년 ~ 2016년 : 상원의원

- 1992년 ~ 1995년, 2007년 ~ 2010년 : Congressman, Ilocos Norte, 2nd District

- 1983년 ~ 1986년, 1998년 ~ 2007년 : 일로코스 노르테 주지사(Governor)

- 1981년 ~ 1983년 : 일로코스 노르테 부지사(Vice-Governor)

■ 학력

- Special Diploma in Social Studies, Oxford University

- Secondary school - Worth School, England

- Grade School - La Salle Manila


봉봉 마르코스의 페이스북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