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마닐라 맛집: 단골로 삼고 싶은 곳, 차이연 중국집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2년 6월 6일


실로 오랜만에 마닐라의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은 중국집을 찾아냈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부족하지 않은 맛과 깔끔한 매장,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럽다.


"짬뽕을 좋아하면 몰 오브 아시아 쪽에 갔을 때 블루베이워크에 있는 중국집에 가봐요."


B는 삼겹살 한 점을 먹어도 제대로 구워서 먹는 사람이었다. 삼겹살 특유의 맛이 최대한 느껴질 수 있도록 불을 조절하고, 곁들임 반찬까지 삼겹살의 맛을 해치지 않을 수 있도록 신경을 쓴다. 그런 B의 추천을 받고 몇 년 만에 블루베이워크(Blue Bay Walk)에 갔지만 대체 중국집이 어디에 있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었다. 결국 건물 끝에서 끝까지 모두 돌아본 뒤에야 매장이 아웃백 바로 옆에 있었음을 깨달았다. 그리고 나는 차를 아웃백 바로 옆에 주차해 두었었다. 바로 옆에 있는 곳을 놓고 한낮의 더위 속에서 무슨 일을 한 것인가 싶지만, 매장을 발견한 것만으로도 대견스럽다. 이미 점심시간을 훌쩍 넘긴 시간이라 재빨리 자리에 앉아 잡탕밥과 간짜장을 주문했다. 주문을 하고 나서 짬뽕 맛집이라던 B의 말이 떠올랐지만, 애써 기억 속에서 지워버렸다.


그런데 짬뽕을 잘하는 집은 자장면이니 잡탕밥도 잘하는 모양이다. 피망이며 청경채의 식감을 제대로 살려낸 잡탕밥이었다. 세심하게 칼집을 낸 오징어가 제법 많이 들어있는 것도 마음에 들지만, 얼큰한 짬뽕 국물을 조금 주는 것도 흡족하다. 은은하게 불맛을 품은 간짜장과 소소하지만 정갈한 반찬까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괜찮은 식사가 차려졌으니 밥 먹는 일이 즐겁다. 양파 한 조각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그릇을 비우고 향이 진한 뜨거운 차까지 마신 뒤 다음에는 만날 자장면은 어디가 최고냐고 묻는 알렌을 데리고 탕수육을 먹으러 와야겠다고 계획을 세웠다.



Chai Yeon
차이연

위치: 필리핀 마닐라 파사이 시티,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 근처에 있는 블루베이워크 쇼핑단지 내

주소: Cluster J, Ground Floor, Bluebay Walk, Diosdado Macapagal Blvd, Pasay, 1300 Metro Manila

전화번호: 0966 264 8537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 매장 방문 횟수: 10회 이상

Chai Yeon


필인러브에 적힌 글은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으며,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업체 사정에 의해 영업 여부 및 메뉴 등이 변동되었을 수도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