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축제: 2018년 클락 열기구 축제 일정 및 장소, 입장료 안내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18년 2월 9일

필리핀 축제: 2018년 클락 열기구 축제 일정 및 장소, 입장료 안내

이번 주 일요일까지 클락(CLARK)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열기구 축제가 열린다. 그런데 대체 어디로 몇 시에 가면 열기구를 볼 수 있을까?


클락의 열기구 축제(Hot Air Balloon Fiesta)는 이미 올해로써 22주년을 맞이하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이다. 매년 수천 명의 관람객 및 조종사들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항공 스포츠 이벤트이기도 하다. 물론 필리핀과 국제 항공업계의 발전 및 비행기 조종사의 육성을 목적으로 제1회 열기구 축제가 열릴 때만 해도 이 축제가 이렇게 클락의 대표축제로 자리를 잡게 되리라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하지만 11개국의 21명의 열기구 조종사만이 참여했던 소박한 행사는 곧 그 규모를 키워나갔다. 그리고 십여 년전부터는 수십 개의 다양한 열기구들과 100명이 넘는 조종사들이 참여하는 커다란 행사로 자리 잡게 되었다. 그렇게 매년 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지면서 1998년부터는 축제 규모를 확장하여 열기구 이외에도 스카이다이빙, 패러글라이딩, 연날리기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주기 시작했는데, 이때부터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어엿한 축제 프로그램의 하나로 포함되기 시작했다. 관람객이 열기구만 보고 떠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열기구 및 곡예비행 등을 체험하고 스카이다이빙, 패러글라이딩 등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도 있도록 만든 것이다. 졸리비와 KFC 등과 같은 패스트푸드점에서 푸드 트럭을 가지고 와서 음식을 팔기도 하고, 체험장 내에 상점이 형성되어 각종 기념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 클락 열기구 축제에 가려면 조금 부지런해야 한다. 미리 호텔을 예약하지 않고 마닐라에서 당일치기로 구경을 떠나려면 새벽에 떠나야 하는데, 축제장 입장이 새벽 4시부터 가능하기 때문이다. 축제장 입장권을 사는 일은 어렵지 않지만 대신 줄이 긴 편이고, 무엇보다 좋은 자리를 잡기 위한 경쟁도 치열하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열기구 쇼는 보통 해가 뜨는 시간에 맞추어 진행되는데, 수십 개의 열기구가 한꺼번에 하늘로 떠오르는 모습은 꽤 볼만하다. 올해 클락 열기구 축제 입장료는 1인당 500페소이며, 열기구 축제 입구 근처에 있는 매표소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해가 뜨기 시작하면 근처에 그늘이 없어 뜨거우므로 모자를 챙겨가는 것이 좋다. 사람이 워낙 많아서 앉을 곳을 찾기가 어려우므로 돗자리나 접이식 의자도 있다면 챙겨가자.



필리핀 클락 열기구 축제

The Philippine International Hot Air Balloon Fiesta 2018


축제기간: 2018년 2월 8일 ~ 2018년 2월 11일

장소: 클락의 Omni Aviation complex

주소: Omni Driveway, Clark Freeport, Angeles, 2009 Pampanga

전화번호: (02) 851 2450

입장료: 500페소 / 좌석 확보가 가능한 VIP 입장권은 6천 페소

* 키가 3피트(약 92cm) 이하인 어린이는 입장 무료 가능

* 사전 예약 기간이 종료되어서 현재는 입장권 예약이 불가능함. 현장 구매만 가능함.

비고

- 정식 일정은 아침 5시 50분부터 시작하나, 입장은 4시부터 가능하다. 입장권 구매 및 주차 등을 위해서 새벽 3시에는 도착하는 것이 좋다.

- 마닐라에서 차를 가지고 간다면 North Luzon Expressway (NLEX) 와 Subic-Clark-Tarlac Expressway (SCTEX)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가 "CLARK SOUTH INTERCHANGE"에서 나오면 된다. 클락 공항을 끼고 우회전하면 "Omni Driveway" 행사장이 보인다.

- 축제장까지 대중교통으로 가기는 쉽지 않다. 마닐라에서 다우(DAU)로 가는 빅토리라인 버스(Victory Liner bus)를 탄 뒤 내려서 지프니나 트라이시클 등을 이용해야 하는데, 새벽 시간에는 이용이 어렵다. 대중교통으로 가려고 한다면 전날 가서 클락이나 앙헬레스 쪽에서 머무는 수밖에 없다.



클락 열기구 축제
입장권 구매 및 주차 등을 위해서 새벽 3시에는 도착하는 것이 좋다.
클락 열기구 축제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