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인 한국 비자 발급받기: 비자스티커 대신 발급되는 사증발급확인서 조회 방법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3년 8월 23일

지난 2020년 법무부에서는 외교부와 협업하여 외국인의 여권에 부착하는 비자스티커의 폐지에 나섰다. 여권에 비자스티커를 부착해 주는 대신 비자발급확인서(사증발급확인서)를 발급하면 비자의 위·변조를 막을 수 있을뿐더러 비자스티커를 구입하는데 드는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비자를 받는 외국인 입장에서는 대한민국 비자포털(KOREA VISA PORTAL) 사이트에 접속하여 언제든 횟수 제한 없이 비자발급확인서(Visa Grant Notice)를 출력할 수 있는 데다가 비자스티커의 훼손이나 멸실에 대한 우려가 사라지는 장점이 있다.

비자발급확인서 조회 및 출력 방법
필리핀인이 한국 비자를 신청했을 때 비자심사결과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E-6 비자 신청자는 비자신청센터를 통해 비자 접수 완료 후, 접수 시 지정된 교부 일자에 대사관을 방문하여 비자심사결과 확인 및 여권을 수령이 가능하다. 이렇게 당일 바로 비자 결과를 알 수 있는 비자가 아니라면 비자 포털을 통해 비자심사 결과를 확인하면 된다. 신청인이 여권번호 등을 입력하고 직접 확인 후 비자발급확인서(Visa Grant Notice)를 출력할 수 있다.
① 대한민국 비자포털(KOREA VISA PORTAL) 접속
② 조회/발급 - 진행현황 조회 및 출력
③ 여권번호, 영문성명, 생년월일 입력 후 조회 버튼 클릭
④ 허가일 경우 진행현황정보 하단에 사증정보가 표출
⑤ '비자발급확인서'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대한민국 비자포털(KOREA VISA PORTAL): 사증스티커 부착 중단 알림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