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은퇴청: 필리핀 은퇴비자 발급에 대한 신규 접수 중단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0년 10월 23일


필리핀 은퇴청 사무실

지난 월요일 필리핀 상원의원이 은퇴비자 신청 나이를 문제로 삼더니, 오늘 필리핀 은퇴청(PRA)에서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은퇴비자 신규 접수를 중단한다는 공지를 올렸다. '35세 이상'이란 나이는 아직 충분히 일할만한 나이라서 중국인이 은퇴비자를 받아 필리핀에 머물면서 온라인 게임 운영업체(POGO)에서 일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은 타당하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갑자기 은퇴비자 접수 자체를 중단한다니 상당히 흥미롭다. 그리고 필리핀 은퇴청은 접수된 은퇴비자 처리는 느긋하게 하면서, 이런 공지는 서둘러 적용한다. 언제부터 중단하겠다고 미리 알려주고 준비할 기간을 주었더라면 좋았겠지만, 그런 것 없이 바로 오늘부터 은퇴비자 신규 접수가 중단된다. 


필리핀 은퇴비자 신규 접수 중단

- 시행일: 2020년 10월 23일 ~ 추후 공지 때까지

- 변경사항: 은퇴비자 발급에 대한 접수 중단


𖠿 관련 글 보기: 필리핀 은퇴비자 소유자 70,520명 중 14,144명은 한국인. 문제는 중국인?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 은퇴청(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이에 대한 무단배포 및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글, 사진, 영상 등 콘텐츠의 내용을 사전 동의 없이 재편집하여 사용하거나, 출처 없이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무단 스크랩하여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Copyright 2025.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