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입국 시 출국 항공권 필수! 하지만 전자항공권(이티켓)의 인쇄는 불필요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4년 10월 3일



Q. 필리핀 입국 시 종이로 된 항공권 바우처가 필요한가요?

A. 전자 항공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종이로 인쇄할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필리핀 정부에서는 필리핀 입국 시 관광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리핀에서 출국하는 항공권을 준비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필리핀 입국을 위해서는 왕복항공권이나 제3국으로 가는 항공권으로 준비해야 한다. 하지만 항공권 바우처(이티켓)를 종이에 인쇄할 필요는 없다.


이와 관련하여 필리핀 이민국에서는 이미 지난 2013년부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전자항공권(이티켓)을 제시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변경한 바 있다. 아래는 이와 관련한 이민국의 시행령(OPERATIONS ORDER NO. SBM-2013-003)이다.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 이민국(Bureau of Immigration): OPERATIONS ORDER NO. SBM-2013-003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PC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이에 대한 무단배포 및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글, 사진, 영상 등 콘텐츠의 내용을 사전 동의 없이 재편집하여 사용하거나, 출처 없이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무단 스크랩하여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Copyright 2025.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