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관: 상업적 수량만 아니라면 개인 사용 용도로 전자담배 반입 가능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2년 7월 26일
필리핀으로 해외여행을 가면서 전자담배를 가지고 갈 수 있을까?
필리핀 입국 시 전자담배 반입이 가능한지에 대해 마닐라공항 BOC(Bureau of Customs NAIA)로 문의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Personal Vape/E-cigarettes are permitted to bring. Kindly make sure that batteries are removed and must be individually protected to prevent accidental activation. The vape juice should also not exceed 100ml per bottle.
개인용 전자담배의 반입은 허용되지만, 항공기 액체 반입 규정에 따라 전자담배 액상이 100ml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달라는 이야기이다. 그렇다면 세부공항은 어떨까?
하지만 마닐라공항의 규정이 세부공항에까지 적용된다고 확신하기는 어려워서 세부공항 세관으로 같은 내용을 문의했더니 "상업적 수량만 아니라면, 개인 사용 용도로 전자담배를 가지고 올 수 있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었다. 참고로 세부공항에서는 국제선 터미널과 국내선 터미널에 모두 흡연 구역을 운영하고 있다. 터미널1의 경우 3-5번 게이트 주변에, 터미널2의 경우 더스파(The Spa)와 기도실(Prayer Room) 근처에서 흡연실을 찾을 수 있다.
[주의]
마닐라공항과 세부공항에서는 전자담배의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필리핀은 변수가 많은 나라이다. 따라서 뭐든 고가의 제품은 가지고 오지 않는 쪽을 추천한다.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본인 경험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