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은퇴비자 카드 갱신 관련 규정 변경: 유효기간 1년 단위로만 리뉴얼 가능하며 지문 등록 필수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4년 11월 8일

최근 필리핀 은퇴청(PRA, 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에서는 은퇴비자 카드를 갱신하려는 은퇴비자 소지자에 대해 직접 은퇴청 사무실을 방문하여 지문을 등록하도록 은퇴비자 카드 연장에 대한 규정을 바꾸었다. 예전에는 비자 소지자가 직접 은퇴청에 방문하지 않아도 비자 대행업체를 통해 은퇴비자 카드 갱신(리뉴얼)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은퇴비자 소지자가 직접 은퇴청 사무실을 방문 후 지문 날인을 해야만 카드 갱신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또 하나 바뀐 것은 은퇴비자 카드의 사진 관련 규정이다.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을 가지고 가지 않으면 은퇴청 사무실에서 바로 사진 촬영을 하게 되는데, 별다른 사진 촬영 도구 없이 직원이 자신의 핸드폰으로 대충 사진을 찍은 뒤 사진을 업데이트해 준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장 불편해진 것은 은퇴비자 카드의 유효기간이 1년으로 짧아졌다는 것이다. 은퇴청 직원의 안내에 따르면 2024년 10월 8일 발표된 시행규칙에 따라 이제 1년 기간으로만 은퇴비자 카드 갱신이 가능하다고 한다. 즉, 2년 단위로는 은퇴비자 카드 리뉴얼이 불가하고 매년 은퇴비자 카드를 갱신해야만 한다. 참고로 필리핀 은퇴비자 연장은 마닐라 마카티 시티에 있는 은퇴청 본청 외에 바기오, 클락, 세부, 다바오 등에 있는 은퇴청 위성 사무실에서도 처리 가능하다.

필리핀 은퇴비자 카드 리뉴얼 관련 규정 변경
ID Renewal
시행일
2024년 10월 8일
- 근거 조항: PRA Circular No. 004 dated 8 October 2024
주요 변경 사항
1. 지문 등록 필수
- 대상자: 은퇴비자 소유자 및 비자 신규 신청자
- 비고: 만 13세 이하는 지문 날인 면제
2. 은퇴비자 카드 갱신 가능 기간 변경
- 변경 전: 1년 또는 2년 단위로 은퇴비자 카드 갱신 가능
- 변경 후: 1년 단위로만 은퇴비자 카드 갱신 가능
𖠿 관련 글 보기
필리핀 비자 종류: 필리핀 은퇴비자 SRRV 발급 대상과 비용, 장점
필리핀 은퇴비자 카드 갱신 비용 및 지문 날인 관련 안내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 은퇴청(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Mandatory fingerprint biometrics for SRRV members (2024년 10월 9일)
· 필리핀 은퇴청(Philippine Retirement Authority): Don’t forget to visit the PRA Main Office or any of the PRA Satellite Offices to complete your fingerprint biometrics (2024년 12월 26일)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