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국 사무소 방문 시 확인하세요! 필리핀 이민국의 복장 규정(드레스코드)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18년 5월 30일
마닐라 인트라무로스에 있는 이민국 본청까지 갔지만 옷차림 때문에 들어가지 못했다는 이야기는 거짓말처럼 들리지만, 정말 그런 일이 있었다. 필리핀 관공서는 방문할 때 복장 규정이 있기 때문에 비자 연장 등을 이유로 필리핀 이민국(BI)을 방문할 경우 옷차림에 주의해야 한다. 모자나 선글라스야 벗으면 된다고 하지만, 아주 짧은 미니스커트나 핫팬츠를 입으면 이민국 앞에서 출입을 거부당할 수 있다.
남의 나라 규정에 왈가왈부하기는 힘들지만, 오래전부터 필리핀 이민국(BI)의 권장 옷차림은 많은 이에게 이해 불가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었다. 평균 온도 27°C인 나라에서 슬리퍼를 신었다는 이유로 이민국 입장을 거절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필리핀 이민국에서는 2013년도 10월 1일에 이민국의 복장 규정(Dress Code Requirements)을 변경했다. 이민국의 방문객 수용과 필리핀의 날씨 아래 일반적인 여행객의 복장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여 기존의 엄격한 규정을 완화하여 최소한의 복장 규정으로 바꾼 것이다. 2013년도 10월 1일에 바뀐 필리핀 이민국의 복장규정(드레스코드)에 따르면 아주 짧은 반바지만 아니라면 반바지 차림으로도 이민국 입장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규정은 아래와 같다.
필리핀 이민국 복장 규정
NEW DRESS CODE POLICY
남성
- 어깨와 허리를 덮는 소매 셔츠를 착용해야 함
- 무릎 길이의 반바지 허용
- 스포츠 반바지 차림으로 출입 불가능
- 종교적인 경우만 모자 착용 허용
- 맨발로 출입 불가능
여성
- 허리를 덮는 셔츠 착용. 손가락 세 개 넓이의 끈이 있는 소매 없는 티(나시티)의 경우 이민국 출입이 허용됨
- 얇은 끈의 탱크톱은 이민국 출입 불가
- 반바지와 치마 가능. 단, 무릎 위 3인치보다 짧은 경우 출입 불가
- 스포츠 반바지 차림으로 출입 불가능
- 종교적인 경우만 모자 착용 허용
- 맨발로 출입 불가능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 이민국(Bureau of Immigration): NEW DRESS CODE POLICY
· Administrative Circular No. SBM-2013-007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