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이민국: 필리핀 이민국(BI) 본청 방문 전 '온라인 방문 예약 시스템' 이용법 안내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0년 6월 1일


필리핀 이민국 본청(Bureau of Immigration Head Office)
필리핀 이민국 본청(Bureau of Immigration Head Office)

필리핀 이민국(BI) 본청에서 방문객을 위한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도입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한 방편이다. 온라인 예약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데 제법 기재할 사항이 많다. 이름과 여권번호 등과 같은 신상정보야 당연히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해도 주소를 왜 바랑가이 단위로 입력하게 되어 있는지 알 수가 없다. 어쨌든, 이민국에 가서 긴 줄을 설 일은 좀 줄어들 것 같다. 하지만 한참만에 비자 연장 업무를 보는 터라 당분간 혼란이 예상된다. 코로나19 방역 지침도 얼마나 지켜질지 의문이다. 대행수수료가 있다고 해도 지금과 같은 때는 비자연장 대행업체에 부탁하는 방법을 고려해봄 직하다.


필리핀 이민국 본청 온라인 방문 예약 시스템

■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s://e-services.immigration.gov.ph/

■ 비고

- 회원가입 필수

- 온라인으로 방문 예약을 한 사람만 이민국 방문 가능

- 방문할 때 여권 등 신분증 지참 필수

- 여행사나 법률사무소 등의 대행 서비스 이용 가능



필리핀 이민국(BI) 홈페이지 중간 정도에 보면 "online appointment'라고 적힌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예약사이트( https://e-services.immigration.gov.ph/ )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초록색 sumit 버튼 아래 회원가입 버튼이 있다.
회원가입 화면. 메트로 마닐라의 경우 구(district)까지 주소를 기입하도록 되어 있다.

𖠿 관련 글 보기: 메트로 마닐라(Metro Manila)의 4개의 구(district) 행정구역을 표시한 지도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확인 이메일을 받을 수 있다.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2020년 6월 1일 현재는 예약 가능한 날짜가 보이지 않는다.
온라인 방문 예약 시스템 도입 관련 필리핀 이민국의 안내문
필리핀 이민국 본청(Bureau of Immigration Head Office)
필리핀 이민국 본청(Bureau of Immigration Head Office)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