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이민국: 2021년 애뉴얼 리포트 신고 인원 전년 대비 25% 감소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1년 3월 7일


필리핀 이민국 본청(BI Main Office)
필리핀 이민국 본청(BI Main Office)

필리핀 이민국(BI)에 따르면 올해 애뉴얼 리포트(ANNUAL REPORT)를 제출한 외국인 수는 130,148명으로 2020년(169,890명)보다 25% 감소했다고 한다. 13만 명 정도만이 애뉴얼 리포트를 했다는 것은 필리핀 내 거주 중이던 약 4만 명의 외국인이 필리핀을 출국했음을 의미한다. 국적별로는 중국인이 가장 많았고, 중국인 다음으로는 ▲인도인 ▲미국인 ▲대만인 ▲한국인 ▲ 일본인▲ 베트남인 ▲ 인도네시아인 ▲말레이시아인 ▲독일인 등이 많았다. 


필리핀 이민국(BI)에서는 애뉴얼 리포트 대상자이지만 해외에 있어 애뉴얼 리포트를 하지 못한 외국인은 필리핀으로 돌아온 후 30일 이내에 신고할 수 있음을 밝히며, 애뉴얼 리포트를 제출하지 않으면 벌금(fines), 비자 취소(visa cancellation), 추방(deportation), 징역(imprisonment)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애뉴얼 리포트(연례보고서) 

애뉴얼 리포트(ANNUAL REPORT)는 필리핀 이민국에 자신이 정상적인 비자 소지자로서 필리핀에 문제없이 체류하고 있음을 보고하는 연례보고서(연차보고서)이다. '외국인등록법(Alien Registration Act of 1950)'에 따라 매년 초마다 60일 이내에 해야만 하는 의무사항이다. 관광비자 소지자를 제외하고, 유효한 비자를 소지하고 외국인 등록증(ACR I-Card)을 발급받은 모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 애뉴얼 리포트를 하지 않으면 매달 월 200페소의 페널티가 부과된다. 잠깐 애뉴얼 리포트를 늦게 한다고 비자를 취소하거나 추방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이민국 위원의 선택에 따라 처벌할 수도 있다.  


 
BI’s 2021 annual report drew 130,000 aliens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Bureau of Immigration Philippines: BI’s 2021 annual report drew 130,000 aliens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