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뉴스: 2022년 9월 12일부터 야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2년 9월 12일
코로나19 사태 발생 이후 필리핀 내 각 지방정부에서는 서둘러 새로운 조례를 발표해야만 했다. 바로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에 대한 조례였다. 그리고 마카티 시티의 조례(City Ordinance No. 2020-089)에 따르면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은 무려 1천 페소에 달한다. 세 번 어겼을 경우 벌금은 무려 5천 페소로 늘어난다.
그런데 드디어 마스크 착용 의무가 2년여 만에 해제된다. 봉봉 마르코스 대통령이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의무를 해제하고 자율화하겠다고 명시한 행정명령에 서명함에 따라 백신접종자인 경우 바깥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되게 된 것이다. 실외에서만 가능하다는 단서가 붙기는 하지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편,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것은 올 연말이나 되어서야 가능하리라 예상된다.
필리핀, 실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 시행일: 2022년 9월 12일
■ 시행 근거: Executive Order No. 03
■ 대상자: 백신예방접종완료자
■ 비고
- 야외에서의 마스크 착용 자율화
- 예방접종을 하지 않았거나 고령자, 환자, 기저질환자 등은 여전히 마스크 착용의 의무가 있음
- 지방정부에 따라 각기 다른 규칙을 적용하게 될 수도 있음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