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콘도 임대: 마닐라 마카티 블루 포인트(Point Blue) 미니 원룸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0년 2월 18일
필리핀 사람이 마카티 지역에 있는 회사에 취업했다면 어떻게 출퇴근 문제를 해결할까?
집이 퀘존 정도에 있어서 출퇴근하기에 너무 멀다면 방법은 하나. 마카티에 집을 구하는 것이다.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택하는 것은 보딩하우스라고 부르는 하숙집을 구하는 것. 하지만 여러 명이 공용 화장실을 써야 하는 등 불편함이 크다. 그래서 콘도를 렌트하기도 하지만 몇만 페소 월급을 받아서는 콘도 임대료 내기도 벅찬 것이 현실이다. 친구들끼리 모여 함께 콘도를 빌린 뒤 쓰기도 하지만, 여러 명이 모여 산다는 것이 쉬울 리가 없다. 그럴 때 솔깃하게 눈에 들어오는 것이 마이크로 스튜디오(microstudio)라는 이름의 작은 원룸이다. 운영 업체에서는 "현대적이고 스타일리시하며 저렴한 임대 주택 솔루션"이라고 멋지게 홍보하지만, 직장인을 대상으로 생긴 좀 깔끔한 원룸 내지는 고시원이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의 근사한 사진만 믿고 방문해보면 실망할 가능성이 크다. 사진과 현실의 거리가 좀 많이 멀다.
* 아얄라 랜드에서 The Flats 라는 이름으로 서비스하고 있는 공유하우스도 사정은 마찬가지이다. 공유하우스라는 말은 썩 괜찮게 들리지만, 일본이나 대만에 있는 캡슐호텔 수준으로 보면 된다.
마카티 블루 포인트(Estrella by Point Blue)
■ 위치: 마닐라 마카티 / 라세마 스파 찜질방(New LaSema Spa Jjimjilbang) 근처
■ 주소: 8080 Estrella, Makati, Kalakhang Maynila
- 블루 포인트(Point Blue)에서는 마카티와 BGC 지역에서 스튜디오 유닛을 운영하고 있다. 마카티에는 건물 두 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거리 이름에 따라 Teka Makati by Point Blue 와 Estrella by Point Blue 라고 부른다. 하지만 두 건물은 실상 걸어서 몇 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있고, 건물 외관이나 내부가 거의 흡사하다.
■ 임대 가격: 월 13,200 ~ 15,000페소 (2020년 12월 기준 )
- Studio for 2 / 면적(전용) 10~13sqm / Fully Furnished
- 방 크기 및 창문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가격이 조금 달라짐 / 최대 2명까지 사용 가능
- 관리비 및 인터넷 요금 포함 / 월 2회 무료 욕실 청소 서비스
- 수도 및 전기는 별도 (개별 계량기로 사용량 측정 후 부과)
■ 편의 시설: 24/7 Security
■ 공식 홈페이지 : www.pointblue.ph/index.html
■ 기타 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방문 예약 후 집 구경 가능 (건물 내 직원이 상주해 있음)
- 3개월 임대도 가능하지만 미리 임대료 전액을 지불해야 함.
- 일반적인 보딩하우스(Boarding House)보다 CCTV 등 방범 서비스가 잘 되어 있음
- 어린이 및 애완동물 동반 불가
- 두 명까지 살 수 있다고 하지만, 날씬한 사람 두 명만 가능할 것 같다. 3평짜리 방답게 매우 좁다.
- 실제 보면 공간이 상당히 좁기 때문에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사진을 보고 기대하면 매우 실망함. 일반적인 보딩하우스보다는 깔끔하지만, 매우 저렴한 자재로 지은 원룸에 불과함. 일본의 저렴한 호텔 싱글룸을 연상하게 하는 구조와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음.
- 침대 아래가 수납공간으로 되어 있음
- 방 안에 아주 작은 주방 공간이 있기는 하지만, 화재 발생 위험성을 이유로(사실은 공간이 좁아서) 전자레인지 등 전기 제품을 이용한 조리만 가능함.
- 냉장고는 없지만, 500페소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대여 가능함
- 차량 주차비는 월 3,700페소 / 오토바이 주차료는 월 800페소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본인 경험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