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 2020년 9월 22일부터 마닐라공항 흡연실 흡연구역 운영 중단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0년 9월 22일
흡연자에게는 아쉬운 소식이지만, 마닐라국제공항관리국(MIAA)에서 마닐라공항(NAIA) 터미널 전체 지역의 흡연실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좀처럼 줄어들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공항 내 흡연실이 코로나19 집단감염지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담배와 관련된 논의는 꾸준히 있었다. 담배를 피우기 위해서 마스크와 페이스쉴드를 벗게 되기 때문이다. 좁고 밀폐된 공간에서 밀접 접촉이 일어날 수밖에 없기도 하다. 마닐라공항 터미널3의 경우 흡연실이 실외 공간에 있어서 완전히 밀폐된 공간은 아니지만, 좁은 공간이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는 것 자체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마닐라국제공항관리국(MIAA)에서는 이번 흡연실 폐쇄에 대해 일시적인 조치라고 밝혔지만, 필리핀 정부에서 금연을 권장하고 흡연실 자체를 없애는 분위기인지라 코로나19가 끝난다고 해도 흡연구역(흡연실)이 마련될 수 있을지 여부는 불투명하다.
마닐라공항 내 흡연구역(흡연실) 운영 중단
■ 시행일: 2020년 9월 22일 ~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 대상: 마닐라공항 전체 - 터미널1, 터미널2, 터미널3, 터미널4
■ 비고
행정명령(Executive Order No. 26)에 따라 공공장소 등에서의 흡연 시 위반한 횟수에 따라 500페소~ 10,000페소의 벌금이 부과된다.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