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 보안검색대를 지날 때는 신발을 벗으세요!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3년 7월 19일

필리핀 클락공항의 보안검색대
필리핀 클락공항의 보안검색대

앞으로 필리핀 마닐라에서 공항으로 비행기를 타러 갈 때는 벗기 쉬운 신발을 신는 것이 좋겠다. OTS(Office for Transportation Security)에서 보안 프로세스를 강화함에 따라 항공기 탑승 전 보안검색대를 통과할 때 신발까지 벗고 보안검사를 받아야만 한다는 소식이다.


공항에서 보안검색대를 지날 때 신발을 벗게 하는 것은 신발 밑창에 플라스틱 폭발물을 숨겨 비행기 테러를 시도하려던 사건이 있었기 때문이다. 파리발 마이애미행 여객기에 탑승한 승객이 신발에 폭발물을 숨겨 기내에 반입하여 비행기 테러를 시도하려다 미수에 그쳤던 사건이 발생한 지도 이미 2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신발을 벗는 것이 요구되는 것은 항공기 반입 금지 물품을 몰래 기내에 반입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필리핀 교통보안청(OTS)에서는 보안검색이 강화됨에 따라 탑승수속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으나 공항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하게 구현되어야 하는 정책임을 강조했다. 한편, 마닐라공항(NAIA)에서는 지난해 12월 터미널 건물 안으로 들어가기 전 진행되었던 보안 검색을 중지한 바 있다. 


공항 보안검색대 통과 시 신발을 벗어야만 된다는 OTS(Office for Transportation Security)의 안내문
공항 보안검색대 통과 시 신발을 벗어야만 된다는 OTS(Office for Transportation Security)의 안내문
필리핀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Ninoy Aquino International Airport)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