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클락: 클락국제공항의 공항세와 인천-클락 항공편 운항스케줄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2년 3월 30일

필리핀 클락, 클락공항(Clark International Airport)
필리핀 클락, 클락공항(Clark International Airport)

코로나19 사태 발생으로 필리핀 입국 자체가 어려웠던 시기라서 전혀 화제가 되지는 못했지만, 클락국제공항(이하 클락공항)에서는 2021년 1월 1일부터 국내선 및 국제선 공항세(Terminal Fee)를 항공료에 포함하여 결제할 수 있도로 통합한 바 있다. 이제 클락공항에 가면서 현금으로 750페소를 준비해야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이다. 공항세를 내기 위해 긴 줄을 설 필요도 물론 없어진다.


𖠿 관련 글 보기: 클락공항 공항세, 항공료와 함께 결제하는 것으로 징수 방식 변경


공항세(Terminal Fee)

공항세(공항이용료)는 공항의 시설 운용 및 개선 등을 위해 사용되는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공항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징수하는 요금이다. 공항 시설 이용에 대한 비용이라서 공항세는 공항을 이용하는 만 2세 이상의 승객이라면 누구나 내게 되어 있다. 항공권을 살 때 내느냐, 공항에서 내느냐 지불 시점만 다를 뿐이다.


인천공항을 비롯하여 전 세계 대부분 공항에서는 승객에게 항공권을 구매할 때 공항세를 내도록 하고 있지만 필리핀 일부 공항에서는 공항에서 공항세를 결제하도록 하고 있어 확인이 필요하다. 단, 공항을 이용하지 않고 경유만 하는 경우나 좌석을 이용하지 않는 2세 미만 어린이라면 공항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2세 미만이라도 좌석을 이용한다면 공항세를 내야 한다.


인천-클락 항공편 운항스케줄

2022년 3월 30일 현재 진에어와 제주항공에서 인천공항에서 클락까지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필리핀항공은 아직 클락 노선의 운항을 재개하지 않았다. 

항공

웹사이트

전화번호

진에어(Jin Air)

+63 (45) 499 1665

제주항공(Jeju Air)

+63 (45) 499 8523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