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퍼시픽 항공사 기내수하물 7kg 규정 적용 강화 예정(위탁수하물 추가 요금 안내)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18년 7월 16일
앞으로 세부퍼시픽 항공사를 이용할 때는 기내 반입 수하물의 개수와 무게에 대해 신경을 쓰고 공항에 가야 할 것 같다. 지난주 금요일, 세부퍼시픽(Cebu Pacific)에서 '1 hand-carry baggage' 정책의 지침을 새롭게 발표했다. 이 지침에 따르면 다음 주부터 기내수하물 반입 규정이 예전보다 훨씬 엄격히 적용될 예정이다. 여행기념품을 담은 쇼핑백 등을 추가로 들고 가려고 한다면 규정에 어긋남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세부퍼시픽 기내수하물 규정 적용 강화 방침
■ 시행일: 2018년 7월 17일 화요일
■ 무게 제한: 7kg 이하
■ 수량 제한: 기내수하물 가방 1개와 핸드백 혹은 노트북 가방까지 기내 반입 가능
■ 크기 제한: 가로 56cm, 세로 36cm, 높이 23cm 이내로 제한
(ATR 기종의 항공기 탑승인 경우는 56cm x 35cm x 20cm)
■ 비고
- 핸드백과 같은 작은 가방이나 노트북(노트북 가방 포함)은 추가로 가져갈 수 있음. 단, 작은 백은 35 cm x 20 cm x 20 cm 이내의 크기로 좌석 아래 공간에 놓을 수 있어야 함
- 어린아이를 동반한 경우에도 같은 규정이 적용되지만, 아이 용품을 위한 작은 가방(baby bag) 하나는 추가 가능함
- 머리 위 선반에 수납 가능한 크기로 손잡이, 바퀴, 주머니 포함하여 크기 책정
세부퍼시픽 위탁수하물 관련 규정
- 세부퍼시픽 항공의 항공권에는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수화물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 7kg 기내수하물(Carry-On Baggage) 외의 위탁수하물(Checked Baggage)에 대해서는 별도로 수하물 신청을 하고 추가 요금을 내야만 이용할수 있다.
- 수하물 사전구매는 무게에 따라 15kg, 20kg, 30kg, 40kg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공항에 가서 무게를 쟀을 때 무게가 초과하면 기존 초과 수하물 요금이 적용된다.
- 수하물 추가는 세부퍼시픽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되는데, 항공기 출발 4시간 전까지만 신청 가능하다.
- 승객 한 명당 항공편당 사전 지불 수하물 허용량: 1개 (15kg, 20kg, 30kg, 40kg 중 하나만 선택 가능)
- 무게 제한: 가방 1개당 최대 32kg (40kg을 선택하는 경우 2개의 가방에 나누어야 함)
- 유모차 및 보행기는 무료로 체크인 가능
- 수하물 사전구매 서비스는 환불 취소 또는 다른 승객에게 양도가 되지 않는다.
- 위탁수하물에 대한 보호 정책 : 세부퍼시픽 항공사에서는 운항 중 발생한 수하물 분실 및 손상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필리핀, 한국, 일본, 대만 및 마카오에서 출발하는 승객만 수하물 보호 정책이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보상 금액도 많지 않다. 수하물 보상은 수하물을 체크인할 때 개시되며 목적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찾으면 종료된다. 이 규정에 따르면 수하물 분실 때에는 최대 100,000페소까지, 수하물 파손 때에는 최대 200,000페소까지 보장된다.
- 세부퍼시픽 항공사를 이용하면서 짐이 있다면 위탁수하물을 사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공항에 가서 수하물 구매하면 사전구매한 것 보다 훨씬 요금이 비싸지기 때문이다.
- 수화물 요금은 노선의 거리 및 환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공항에서 수하물을 부치는 경우 필리핀 내 국내선 및 단거리 국제선은 kg당 200페소의 요금이 적용되지만, 장거리 국제선의 경우 kg당 800페소가 추가되기도 한다.
- 추가 수하물 신청 : 세부퍼시픽 홈페이지 내 예약 관리 > 부가서비스 구매 > 수하물 추가
세부퍼시픽 위탁수하물 사전구매요금
Prepaid Baggage
2018년 7월 16일 현재 확인되는 요금으로 환율 및 항공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함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