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 마닐라공항에서의 VIP 의전 서비스 비교 - 아로서비스 vs MG서비스 vs 콘보이(Convoy)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24년 10월 11일
🜹 2024년 10월 현재 마닐라공항의 명령에 따라 모든 종류의 사설 VIP 의전 서비스의 제공이 중단되었다. 단, 고위 공무원이나 외국 대표가 방문할 경우 공항 차원에서의 특별 의전 서비스가 진행되기도 한다.
필리핀 마닐라공항에서의 VIP 의전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을까?
여러 가지 서비스가 있겠지만 보통 아래와 같이 구분된다. 단, 이런 의전 서비스의 경우 비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 서비스가 제공하는 항목이 아래 안내와 명확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그저 보통 아래와 같이 그 의미가 구분된다고 보면 된다.
아로서비스
ARO(Airport Relation Officer) 서비스는 비행기에서 내리면서부터, 또는 비행기에 탑승할 때까지 제공되는 VIP 서비스이다. 마닐라공항의 아로서비스는 보통 출입국 심사까지 포함한 서비스로 제공되는데 서비스 가능 여부는 공항 상황에 따라 수시로 달라진다. 필리핀공항 도착 승객인 경우 비행기에서 내리면 탑승교에서부터 VIP 전용 출구를 이용하여 입국심사대와 세관 구역을 통과하게 한 뒤 공항 터미널 건물을 빠르게 나올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패스트 트랙 서비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고위 공무원이나 외국의 고위 인사 등 VVIP에게는 공항에서부터 시내의 목적지까지 경찰이 에스코트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MG서비스
MG서비스(Meet & Greet Services)는 공항의 입국심사대와 세관을 통과한 뒤부터 시작되는 서비스이다. 주로 호텔이나 리조트, 카지노 등에서 손님을 맞이할 때 제공되는 서비스로 담당 직원이 피켓(승객의 이름이 적힌 종이)을 들고 손님을 맞은 뒤 준비한 차에 태워 호텔 등 목적지까지 이동하게 하는 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MG 서비스는 세관을 통과하여 나온 뒤부터 제공되기 때문에 MG 서비스를 받는다고 입국심사나 세관 통과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는 없다.
콘보이
콘보이(Convoy)는 필리핀 경찰 호송대의 에스코트 서비스이다. 경찰이 오토바이 따위를 타고 차량을 호위하는 경찰 호송 서비스로 현직 경찰에게 돈을 주고 비공식적으로 제공받는 서비스인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서비스 가능 여부 및 비용은 경찰과의 협의 후 정해진다.
𖠿 관련 글 보기: 마닐라공항 VIP 의전 서비스 요금 8천 페소로 인상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Airport VIP Pte Ltd group: Manila Fast Track SERVICE IS SUSPENDED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