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뉴스: 글로브 통신사의 선불카드 로드 300페소 미만 소액에도 1년 유효기간 적용 시작
⚝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 콘텐츠 등록일:
2018년 7월 5일
필리핀에서 선불카드(PREPAID) 방식으로 핸드폰을 사용한다면 로드(LOAD) 충전은 필수이다. 그런데 글로브 통신사의 로드를 충전하였지만 유효 기간이 지나 사용도 하지 못하고 버린 경험이 있었다면 이제 조금은 안심해도 될 것 같다. 오늘 글로브 텔레콤(Globe Telecom)에서 모든 선불 로드(prepaid load)의 유효기간을 1년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이 유효기간 적용에는 300페소 미만의 소액도 포함된다.
필리핀 국가 통신 위원회(NTC)의 결정(Circular No. 05-12-2017)에 따라 통신회사의 로드 유효기간을 1년으로 삼는다는 규정이 나온 것은 올해 초의 일이다. 원래 올해 1월 5일부터 모든 로드에 1년 유효기간이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글로브 통신사에서 시스템 테스트 등 관련 준비 기간 필요를 이유로 6개월간의 유예 기간 요청을 함에 따라 1월 5일에는 300페소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만 1년 유효기간 적용을 시작했었다. 이제 그 유예 기간이 끝나고 오늘 2018년 7월 5일부터 모든 글로브 로드에 대해 1년의 유효기간을 주겠다는 규정이 적용된다. 한편, 필리핀에서 글로브 선불카드 사용자는 약 57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