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필리핀 보라카이: 보라카이, 백신접종자에 대해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저작권 안내: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필인러브에 있으며 콘텐츠의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를 금지합니다.

콘텐츠 등록일:

2021년 11월 12일

필리핀 보라카이
필리핀 보라카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완료자라면 이제 보라카이에 갈 때 음성확인서를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오늘 플로렌시오 미라플로레스아클란주 주지사가 발표한 것에 따르면 다음 주 화요일부터 백신접종자에 대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제출이 면제된다.


아클란주 주지사가 지난달 보카라이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100%가 되면 음성확인서 제출을 면제하겠다고 이야기한 것을 생각해보면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아무래도 보라카이 섬의 관광산업을 되살리는 것이 우선인 모양이다. 하지만 백신접종률 100%는 아직 달성하지 못하였다고 해도 보라카이 섬의 백신접종률은 그 어떤 지역보다 높은 편이다. 필리핀 관광부(DOT)에서는 보라카이 섬의 관광산업 종사자를 12,809명으로 보고 백신 접종을 하고 있는데, 고작 98명을 제외한 12,711명(99%)이 백신접종을 마쳤거나 현재 접종을 하고 있다고 파악된다. 분명히 백신 접종이 어려운 사람도 있을 터인데, 2차 접종까지 마친 예방접종완료자가 12,039명(94%)에 이른다고 하니 얼마나 서둘러서 열심히 백신 접종을 했는지 상상이 된다.


한편, 필리핀 관광부(DOT)에 따르면 최근 보라카이 관광객이 상당히 증가한 상태로 2021년 10월에만 총 32,452명이 보라카이를 방문했다고 한다. 보라카이 측에서는 백신접종완료자에 대한 음성확인서 제출이 면제됨으로써 방문객이 훨씬 더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필리핀 보라카이
필리핀 보라카이

보라카이 여행 : 예방접종완료자에 대한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시행일: 2021년 11월 16일 화요일

대상자: 예방접종완료자

① 2회 접종이 필요한 백신의 2차 접종 후 2주가 지난 경우

② 1회 접종하는 백신의 접종 후 2주가 지난 경우

주요 내용: 예방접종완료자에 대해 코로나19 RT-PCR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

- 2회 접종이 필요한 백신을 1차 접종만 한 경우는 면제 불가. 음성확인서 제출 필수

보라카이 여행 준비물

① 예방접종완료자 : QR코드가 있는 백신접종카드 또는 디지털 예방접종 증명서(VaxCertPH)

② 유아, 청소년(백신미접종자) : 도착 전 72시간(3일) 이내 발급된 RT-PCR 음성확인서 / 설라이버(Saliva testing) 타액검사법을 통한 음성확인서도 사용 가능 / 2세 이하의 어린이는 면제

③ 공통

- 신분증(valid identification card)

- 필리핀 관광부(DOT)의 인증을 받은 호텔의 예약확인증

- 건강상태확인서Health Declaration Form) 작성 : https://www.touristboracay.com/




⚑ 위의 콘텐츠는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는 사이트 운영자 개인의 의견이 상당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글 작성 시점에서만 유효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작성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bottom of page